부산민예총은 문화예술활동을 하는 부산의 예술인 단체입니다.

문화정보

문화정보

  • HOME
  • 문화정보
  • 문화정보

인물로 만나는부산정신 Vol. 06 먼구름 한형석: 희망을 노래한 예술가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-11-23 10:37 조회97회 댓글0건

본문

인물로 만나는 부산정신 Vol. 06

 

먼구름 한형석

: 희망을 노래한 예술가


역사란 미래에 대해서 개방되어있는 만큼, 선행하는 세계에 대해서도 열려 있습니다. “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그 유명한 E.H.카의 대답(“역사란,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이다!”)이 나온 맥락도 바로 여기에 존재합니다.

-작가의 말중에서

<인물로 만나는 부산정신> 시리즈

 

도서출판 호밀밭과 ()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가 기획한 이 시리즈는 인물을 통해 부산을 들여다보고, 부산 곳곳에 남아있는 그 인물의 자취를 기록하고자 합니다.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에 뛰어들었던 역사적 인물, 예술을 꽃피운 인물, 교육언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길을 개척한 인물들을 조명함으로써 우리가 기억하고 이어가야 할 가치와 방향성을 탐구하고자 합니다. 3·1운동 100주년을 맞아서 박재혁, 박차정, 안희제, 이종률, 최천택까지 총 5권으로 구성된 부산의 독립운동가편을 발간했으며, 앞으로도 계속해서 <인물로 만나는 부산정신> 시리즈는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.

 

 

지은이 소개

 

정재운

 

동아대학교에서 문학과 철학을 공부했습니다. ()부산민예총 월간지 <함께 가는 예술인>을 비롯하여 각종 지역문화 예술지에서 예술비평과 칼럼 등을 써왔습니다. 민중미술의 전시큐레이터 및 작가로도 활동하였습니다. 어린이, 청소년을 위한 작품의 필요성을 공감하며, 애정을 키워가고 있습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